전체메뉴

    해외채권안내

    해외채권안내

    해외채권중개 서비스 안내

    • 저금리, 저성장 시대, 만족할만한 수익률 찾기가 어려운 지금!
    • 해외로 눈을 돌려 성장 잠재력 있는 우량한 나라의 국채와 회사채를 한국투자증권 해외채권중개(판매) 서비스를 통해 만나보세요!

    해외채권의 분류

    글로벌 채권시장 하단참조

    글로벌 채권시장

    Local market
    국채
    한국국채(KRW), 미국국채(USD), 영국국채(GBP), 일본국채(JPY), 브라질국채(BRL), 인도국채(INR)
    공사채/지방채
    국내시장 : 한국산업은행(KRW), 정책금융공사(KRW)
    미국시장 : 미국 주 정부채(USD)
    회사채
    포스코 미국 발행(USD), 코카콜라(USD)
    Global market
    국채
    한국 외평채(USD), 브라질 외평채(USD)
    공사채/지방채
    한국 산업은행(USD), 한국 수출입 은행채(INR)
    회사채
    포스코 글로벌 발행(USD), 우리은행(USD), 롯데쇼핑(USD)

    해외채권의 중개(판매)란?

    국내 거주자(정부 또는 기업)가 해외에서 발행하거나 현지국가 거주자(정부 또는 기업)가 현지국가에서 발행해 거래되는 외화채권을 중개(또는 판매)하는 업무
    (펀드나 신탁상품이 아닌 직접투자)

    해외채권 투자 매력

    저금리, 중위험, 중수익, 투자수요, 저성장, 노후대비 자금증가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 고령화에 따른 노후대비 자금 증가,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해외채권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이자수익 + 금리하락에 따른 시세차익 + 환율변동에 따른 환차익 추가가 가능한 해외채권에 대한 투자매력도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해외채권 투자 시 고려사항

    해외채권 투자시 위험요소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분 주요내용
    채권주요위험 신용위험 발행자(국가 또는 회사) 신용에 따라 상환되며, 투자결과 원금의 일부 또는 전액에 대해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금리위험 시장금리가 변동되는 경우 가격변동 위험이 있으며, 중도매매 금리 상승(채권가격 하락)으로 투자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장위험 매수시점에 따라 매수수익률 및 환율이 변동될 수 있어, 결제전 제시한 투자금액 및 수익률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환위험 외화채권에 투자함에 따라 채권에 투자하는 상품이 갖는 일반적인 위험 외에, 환율변동에 따른 높은 위험이 추가됩니다. 따라서 투자하는 해외국가의 통화와 미국달러, 원화와 미국달러 상호간의 환율변동에 의해 추가적인 수익이 발생할 수도 있으나 손실가능성 역시 높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투자자의 환위험 헤지 요구에 응할 의무가 없으므로 투자자가 환위험을 헤지 하고자 함에도 헤지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유동성위험 거래량이 풍부하지 못한 종목에 투자하는 경우 투자대상 종목의 유동성 부족에 따라 자산가치가 하락하거나 환금성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도매도 시, 해당종목 유동성이 부족할 경우, 중도환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정책위험 발행국가의 정부가 외국인 투자자에 대한 세제 정책을 변경할 위험이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에 대한 비과세 혜택 등이 변경될 위험이 있습니다.
    결제/원리금 지급지연위험 해외 현지상황(공휴일, 시차 등) 및 경유은행, 해외사정 등에 따라 자금의 송금 및 수령, 매매체결 등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해당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 보호법에 따른 예금자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 투자결과 원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손실을 볼 수 있으며, 투자금액의 손실위험은 투자자가 부담하게 되고, 판매 회사가 투자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당사는 본 채권에 대해 중도환매 및 원리금 지급 의무가 없습니다.
    • 해외채권은 투자정보의 접근이 제한적이며 매매방식, 이자지급과 원천징수방법 및 세율, 재무관련 정보의 해석이 원화채권 투자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당사 내부적으로 투자대상에서 제외한 고위험 종목인 투자유의종목과 국제신용평가기관에서 부여한 신용등급 A등급 미만의 해외채권의 경우에는 당사는 고객님께 투자권유를 하지 않으며, 본인의 전적인 판단에 의한 투자 요청 시에만 투자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상품 상담
    평일 : 09:00 ~ 17:00
    02-3276-6700(+2번)
    전화예약
    최상단으로이동
    업무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업무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업무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업무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업무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업무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업무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업무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