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면개요

8949 미니주문화면의 모든 기능이 제공되며, 추가로 주문 후 미체결 수량에 대해 자동 취소를 시킬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화면입니다.
자동 취소주문화면의 기능을 이용하시면 미체결주문에 대한 취소절차를 생략할 수 있어 좀 더 빠르게 매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취소감시는 화면이 실행중일 경우에만 작동됩니다.

2. 화면설명

매수,매도,정정/취소 탭 선택
탭을 선택하여 매수,매도,정정/취소 화면으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며, 단축키(매수F6, 매도F7, 정정/취소 F8)로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할 종목 및 주문 유형 선택
종목코드에 코드나 종목명을 직접 입력하시거나, 종목코드 탐색기를 통해 종목을 선택합니다.
한 화면에서 현금, 신용을 선택하여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을 선택하시면 하단에 신용구분 항목이 생성됩니다.
주문유형(지정가,시장가,조건부지정가,최유리지정가,최우선지정가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매도탭 화면의 경우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유종목이 표시되어 매도할 종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 수량 및 가격 선택
주문수량을 직접 입력하시거나 클릭하시어 수량을 증감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어 설정된 수량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주문한도금액 범위에서 자동으로 수량이 계산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주문 수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또는 입력하신 금액범위 내에서 호가단위 및 시장별 기준에 의해 주문가능 수량이 자동 입력됩니다.
수량과 주문금액을 사용자가 투자환경에 맞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하시면 매수가능 수량 산출시 현금가능 범위 내에서 산출되며, 체크하시면 미수를 포함하여 매수가능 수량을 산출합니다.

매수화면의 “가”를 클릭하시면 주문가능금액범위 내에서 자동으로 주문수량이 계산됩니다.
콤보를 클릭하면 주문가능금액의 “%” 범위로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주문가능금액이 10,000,000원인 상황에서 주문단가를 10,000원으로 입력 후 “가”클릭시 1,000주가 주문수량으로 산출되며, 50%로 변경 후 “50”을 클릭하면 500주가 주문수량으로 자동 계산됩니다.

매도화면의 “가”를 클릭하시면 매도가능수량범위 내에서 자동으로 주문수량이 계산됩니다.
콤보를 클릭하여 “%”범위 지정도 가능합니다.

정정/취소 화면은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정/취소 가능수량범위 내에서 선택에 따라 자동으로 수량이 계산됩니다.
주문단가을 직접 입력하시거나 클릭하시어 단가를 증감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락률이 표시된 호가가 표시되며, 버튼을 클릭하시면 잔량이 포함된 호가가 표시되어 단가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당일주문체결화면이 팝업 되어 체결현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수량과 가격의 에 체크하시면 주문수량과 주문가격이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매수/매도 자동취소 설정
일정시간 (최대 600초)이 경과하거나 현재가와 주문단가의 차이가 벌어질 경우 주문을 자동으로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주문 후 N초의 시간이 지나도록 체결되지 않으면 자동 취소주문이 실행되도록 시간을 지정합니다.(최대 600초)
취소 할 수량을 ‘전량, N주, N%’로 지정하여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매수(도)주문단가대비 현재가가 ‘N%,N틱’ 이상 상승(하락)하면 자동 취소주문이 실행되도록 지정합니다.
취소 할 수량을 ‘전량, N주, N%’로 지정하여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실행
계좌번호, 비밀번호, 종목, 주문유형, 수량, 단가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주문이 실행되며, 다음 각 버튼을 클릭하거나 단추키를 눌러서 주문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입력되어 있는 주문단가와 상관없이 시장가로 주문되어 집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취소 감시중인 종목들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자동취소 감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초 : 사용자가 지정한 N초에서 자동 취소주문이 실행될 남아있는 시간입니다.
주문가대비 : 사용자가 지정한 N%, N틱에 해당되는 현재가의 가격입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취소 감시를 해제합니다.
주문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입력한 주문수량과 주문가격이 지워져서 새롭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매수,매도,정정/최소 주문의 초기 주문수량과 주문가격 등을 설정하는 버튼입니다. 신속한 주문실행을 위해 가격/수량의 입력방법을 다양하게 설정하여 저장하며, 각기 다른 조건으로 최대 5개까지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이름은 "설정1~설정5" 중 선택하실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저장이름을 입력하실 수 있어 사용자가 투자상황이나 투자종목의 성격에 따라 적합하게 설정한 내용을 한번의 클릭만으로 불러올 수 있도록 하여 신속한 매매를 위한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사용자 저장한 주문설정을 선택하는 콤보로 상황에 맞는 설정을 빠르게 적용시키실 수 있습니다.

3. 주문설정화면

기본설정
주문설정
수량의 가능 수량 % : 매수는 주문가능금액, 매도는 주문가능 잔고수량, 정정/취소는 미체결수량 중 %를 지정하면 자동 입력됩니다.
수량의 금액 : 매수시에만 적용가능하며, 사용자가 입력한 금액범위 안에서 수량이 자동 입력됩니다.
수량의 고정 : 사용자가 입력한 수량이 매수/매도 화면에 자동 입력됩니다.
수량의 기존입력수량 유지 : 주문화면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수량이 종목 변경시에도 유지가 됩니다. 단, 주문이 실행되면 초기화 되며, 주문 후에도 유지하시려면 '주문 후 설정'기능을 추가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현재가 등 사용자가 선택한 호가와 %,틱을 병행해서 지정하거나, 사용자가 입력한 수량이 유지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탭 변경이 되더라도 직전 탭에서 조회한 종목에 대한 수량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주문 실행 후 수량,가격 등을 유지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 직전 주문의 수량,단가 확인이나 분할 주문 등에 활용하실 수 있으며, 주문 실행 후 커서의 위치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어 신속한 다음 주문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주문설정을 사용자가 투자상황이나 투자종목의 특성에 맞도록 최대 5가지 형태로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이름을 사용자가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상세설정
기본 수량인 거래소10주, 코스닥 1주 단위에서 사용자가 증감수량단위를 조절하여 보다 빠르게 수량 변경이 가능합니다.
종목에 대해 수량,가격을 실시간으로 변경시키는 기능인 체크박스를 할 수 있으며, 커서위치를 종목코드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매수(도)호가 클릭시 주문화면을 매도 또는 매수화면으로 자동 전환되도록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 호가 클릭시 화면 전환은 주문화면과 호가가 같이 제공되는 주문화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주문확인창 사용여부 및 사용시 팝업될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문수량과 주문금액 및 주문시 단가에 제한을 두어 주문 입력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착오 주문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주문, 신용주문 선택버튼의 표시 여부와 신용가능 종목일 경우 자동으로 신용으로 전환되도록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TAB, ENTER키 입력시 커서의 이동순서를 지정하여 보다 빠른 입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용어설명

주문의 종류

☞ 지정가
일반적으로 이용되는 주문형태로서 투자자가 지정한 가격 또는 그 가격보다 유리한 가격으로 매매체결을 원하는 주문입니다. 따라서, 지정된 가격은 매매거래가 가능한 가격의 한도를 의미하므로 매수주문의 경우 지정된 가격이나 그보다 낮은 가격, 매도주문의 경우 지정한 가격이나 그보다 높은 가격이면 체결이 가능합니다.
☞ 시장가 (Market order)
시장에서 형성되는 가격으로 즉시 매매거래를 하고자 하는 주문을 말하며, 종목과 수량은 지정하되 가격은 지정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가는 지정가보다 가격적으로 우선하되 매도 시장가와 하한가의 매도 지정가, 매수 시장와 상한가의 매수 지정가는 동일한 가격의 호가로 보아 처리한다.
☞ 조건부지정가
매매거래시간 중에는 지정가주문으로 매매거래에 참여하지만 매매체결이 안된 잔여수량은 종가결정(장종료 전 10분간 단일가매매)시에 시장가주문으로 전환되는 주문입니다.
☞ 최유리지정가
상대주문이 있는 경우 즉시체결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상대방 최우선호가 가격으로 지정되는 주문형태입니다. 즉, 매도의 경우 당해 주문의 접수시점에 가장 높은 매수주문의 가격, 매수의 경우 당해 주문의 접수시점에 가장 낮은 매도주문의 가격으로 지정한 것으로 보아 매매체결에 참여하는 주문입니다.
☞ 최우선지정가
당해 주문의 접수시점에 자기 주문 방향의 최우선호가 가격으로 가격을 지정하는 형태의 주문입니다. 매도의 경우 당해주문의 접수시점에 가장 낮은 매도주문의 가격, 매수의 경우 당해 주문의 접수시점에 가장 높은 매수주문의 가격으로 지정한 것으로 보아 매매체결에 참여하는 주문입니다.
☞ IOC 호가 (Immediate-Or-Cancel Order)
호가의 접수시점에서 호가한 수량 중 매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수량에 대하여는 매매거래를 성립시키고, 매매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수량은 취소하는 주문 조건.
☞ FOK 호가 (Fill-Or-Kill Order)
호가의 접수시점에서 호가한 수량의 전부에 대하여 매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매매거래를 성립시키고, 그러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해 수량의 전부를 취소하는 주문 조건.
☞ 장전시간외 / 장후시간외
시간외종가매매시 사용되는 호가입니다. 시간외종가매매는 투자자에게 추가적인 매매거래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규매매시간 종료후 및 장개시전 일정 시간동안 당일종가로 시간우선의 원칙만 적용하여 매매거래를 성립시키는 제도를 말합니다.

- 장후시간외 : 정규시장 종료 후 15:40분부터 16:00분까지 당일 종가로 매매가 이루어집니다.
- 장전시간외 : 정규시장 개시 전 07:30분부터 08:30분까지 전일 종가로 매매가 이루어 집니다.
단, 호가를 하는 날에 권리락,배당락,분배락,주식분할 또는 액면병합 등이 발생하는 종목의 경우 그날의 기준가격으로 매매가 이루어 집니다.

※ 장개시전 시간외시장이 발생되지 않는 경우
직전 거래일의 장종료 후 시간외시장이 열리지 않거나, 정상 종료되지 않은 경우, 신규등록종목의 최초매매일, 감자 후 최초 매매일, 기업분할 후 재등록 종목의 최초 매매일, 정리매매종목의 정리매매 초일 등.